교육목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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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중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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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정 배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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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 활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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創造人
육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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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된 배움으로 기본학력 향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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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교육공동체의 기초학력 교육 강화를 요구함 (학부모 68%, 교사 78%, 학생 15%)
- 기초?기본 학력 부진 학생이 12% 차지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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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교과별 특성에 맞는 기본 학습훈련 철저
-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교사별
평가 실시
- 학생별 기초기본학력 체계적 관리
- 성장참조형 통지표 활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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道德人
육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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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복적 생활교육과 학생인권 신장으로 배려와 나눔의 도덕의식 함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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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맞벌이 가정과 결손가정이 많아 학생들의 기본생활습관이 형성되지 못했고 가정과
연계한 생활지도가 어려움
- 학교 주변에 유해환경이
인접해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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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회복적 생활교육
실천
- ‘나의 꿈 나의 실천’ 교재를 활용한 기본
생활습관 지도 및 인성교육 실천
- 인성주간의 체계적 운영 및 교육
- 생활인권교육을 통한 학생인권의식 함양
- 두드림학교와 연계한 개인상담교육의 강화
- 연풍 나침반 5분교육 실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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健康人
육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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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화예술
교육을 통한 예술적
감수성 신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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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문화예술 공간이나 시설이
없어 문화적 감수성 체득에
어려움
- 공교육 정상화 속에서 학생
들의 소질 계발과 문화역량,
감성 함양의 기회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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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다양한 문화체험학습 기회 부여
- 전문강사를 활용한 무용교육 실시
- 소리향교실 운영
- 동아리 활동과 방과후 활동을 통한 문화
예술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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自主人
육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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독서 교육을 통한 논리적 사고력 신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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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독서능력종합지수가 전국평균에 비해 ‘약간 낮은 수준’
- 도서관, 서점 등 독서관련
인프라 부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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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독서마일리지제 및 해피마트 운영
- 다양한 교과협력 도서관활용 수업
- 다독시상 및 독서인증제 운영
- 독서교육종합지원 시스템 운영
- 자율적 학생 독서동아리 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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