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바로가기 글자 크게 글자 원래대로 글자 작게
  • 홈으로
  • 회원가입
  • 사이트맵
  • #
  • #
  • #
  • #
  • #
  • #
  • #
  • #
  • #
  • #
#1 #2 #3 #4 #5 #6 #7 #8 #9 #10
 
교육목표.jpg

교육목표

교육중점

선정 배경

교육 활동

創造人

육성

참된 배움으로
기본학력 향상

- 교육공동체의 기초학력 교육 강화를 요구함 (학부모 68%, 교사 78%, 학생 15%)

- 기초?기본 학력 부진 학생이 12% 차지함

- 교과별 특성에 맞는 기본 학습훈련 철저

-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교사별

평가 실시

- 학생별 기초기본학력 체계적 관리

- 성장참조형 통지표 활용

道德人

육성

회복적
생활교육과
학생인권
신장으로
배려와 나눔의
도덕의식 함양

- 맞벌이 가정과 결손가정이 많아 학생들의 기본생활습관이 형성되지 못했고 가정과

연계한 생활지도가 어려움

- 학교 주변에 유해환경이

인접해 있음

-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회복적 생활교육

실천

- ‘나의 꿈 나의 실천’ 교재를 활용한 기본

생활습관 지도 및 인성교육 실천

- 인성주간의 체계적 운영 및 교육

- 생활인권교육을 통한 학생인권의식 함양

- 두드림학교와 연계한 개인상담교육의 강화

- 연풍 나침반 5분교육 실시

健康人

육성

문화예술

교육을 통한
예술적

감수성 신장

- 문화예술 공간이나 시설이

없어 문화적 감수성 체득에

어려움

- 공교육 정상화 속에서 학생

들의 소질 계발과 문화역량,

감성 함양의 기회 제공

- 다양한 문화체험학습 기회 부여

- 전문강사를 활용한 무용교육 실시

- 소리향교실 운영

- 동아리 활동과 방과후 활동을 통한 문화

예술교육

自主人

육성

독서 교육을
통한 논리적
사고력 신장

- 독서능력종합지수가 전국평균에 비해 ‘약간 낮은 수준’

- 도서관, 서점 등 독서관련

인프라 부족

- 독서마일리지제 및 해피마트 운영

- 다양한 교과협력 도서관활용 수업

- 다독시상 및 독서인증제 운영

- 독서교육종합지원 시스템 운영

- 자율적 학생 독서동아리 운영

 

  •  현재접속자 : 0명
  •  오늘접속자 : 1,760명
  •  총 : 1,179,052명